본문 바로가기

기사보기/38호(2012.06)

[청년예술가 F씨] 이제는 좋아요!!! 피스!!!

 [청년예술가 F씨] 이제는 좋아요!!! 피스!!!

글 : 구태희 kttk199@gmail.com

 

*이미지를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좋아요!!! 피스!!!

 

멜랑꼴리한 맘으로 씨부렁거리는 F씨의 글로 인해 상처받는 당신의 맘은 지구인 누구도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으니 꼴리는 대로 하시기 바람.


이 험하디험하고 팍팍한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고통도 달게 받아들여야 할 때가 너무 많어. 그저 지구별 천국 지옥 널뛰기 F조에 배정된 나라라 인생공부 하기에 안성맞춤이라 위안해야 하는 거야? 우리는 그저 모든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 거야? 누가 말 쫌 해봐라! 그런 거야?
지난 총선을 보면 C부랄(불알이 아니다!)…. 그저 욕만 나온단 말이야. 열심히 노력하지 않아도 대충 어찌어찌~ 요리조리~ 하다 보면 먹고 살 수 있는 세상? 표절해도, 성범죄를 저질러도, 비리를 저질러도 국회의원이 되는 세상! 그뿐만이 아니잖아. 검사라는 종족이 검은 뒷돈으로 먹고 마시고 2차 가고, 3,200억짜리 성남시청은 대리석과 유리로 온통 번쩍번쩍 거리고, 시장과 도지사들은 일할 생각은 안 하고 지역 돌아다니면서 교류한답시고 특강을 하면서 정치활동이나 하고 있고, 언론사들은 온통 사장 맘대로 움직이고 있고. 이러다가는 대한민국 딱 말아 먹기 좋은 곳이 될 거야.
이보시오! 뇌는 장식으로 달고 다니는 게 아니라니까! 그러니까. 반성하라고 반성!
그중에서도 요즘 내가 젤루 열 받는 건. 니들 똥~아~ 학교. 도대체 왜 그러니? 정말!
반성하라고! 반성! 왜 반성해야 하는지 모른다면 날 찾아와! 주둥아리를 한 대 살포시 글거 줄 테니.

 

문D G랄 같은… 아C~ 잠깐 흥분했네. 워워~ 다시 흥분을 가라앉히고 이야기 할게.
지금까지 나 그리고 너, 우리는 마이~ 참아왔어. 말 못하고 속 터져서 화병으로 눕기 일보직전이야.
이제는 변해야 하지 않겠어? ‘이제는 말할 수 있다’가 아니라 ‘이제는 좋아요’라고 외쳐야 할 때 아니겠어? 그러니까 날 따라 외쳐! 좋아요! 좋아요! 좋아요!

 
이제는 전쟁 없는 세상!


총과 칼로 무장한 군대! 무지막지한 힘을 가지고 있는 군대! 군대 그거 왜 있는 거니? 내가 생각하는 군대는 우리의 권리와 자유를 지키기 위해 존재하는 거 같은데, 아닌가? 근데 한국군을 봐봐! 한국전쟁 중 민간인 학살, 베트남 전쟁 중 학살과 성폭력 그리고 군사쿠데타와 80년 광주에서 시민학살. 그뿐만이 아니잖아. 제주에서 해군은 수영하는 민간인을 물속에서 오리발을 빼앗고 막 때리고 있어. 이것이 한국군의 역사야 역사. 어쩜 이럴 수 있니? 아니 평화를 위한다면서 평화롭지 못한 그리고 반성도 없는 군대 어쩔꺼니? 쫌만 대가리 굴려서 기억하고 생각하면 이럴 수 있겠어? 그럼 이라크 파병도 없고, 군 의문사도 없고, 군대 성희롱도 없고, 군대 갔다 온 남자들이 폭력과 권위 그리고 남성주의에 빠져 있지는 않을 텐데 말야. 이게 바로 지금 우리의 수준이야. 더 강력한 군이 더 안전한 국가를 만든다고 생각하는 국방부여! 그게 가능하니? 가장 강력하다는 미국을 봐! 그곳이 안전하니? 테러가 더 많은 곳이 미국이야! 한반도에 전쟁 없는 세상은 불가능한 거니? 쫌 그만 싸우면 안 되겠니?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만들 수는 없겠니? 군비축소하면 돈 없어서 못한다는 무상급식 전국이 다하고도 남을 거야! 그러니까 그만 싸우자! 제발 쪼옴~~!!!

 

이제는 대체복무를!

내가 군대에 가야 할 무렵 불교 신자인 오태양씨가 양심적 병역거부를 했지. 평화를 위해 총과 칼을 들지 않는 모습. 이 얼마나 아름답냐 말야. 당시 난 매일 같이 술을 마시며 고민하고 상상했지. ‘군사훈련이 싫은데 어떻게 하면 군대에 안 갈 수 있을까?’ 하고 말야. 결과적으로 난 군대에 안 갔어! 몸이 부실해서. 이런 말 하면 꼭 군대에 안 가서 그렇다느니, 남자도 아니라느니, 군대에 가야 사람이 된다느니, 이런 말 하는 녀석들이 있어! 그럼 난 한마디 하지! ‘C발~ 군대에서 살지 왜 나왔니!’ 라고. 아님 불만 있으면 병무청에 돌 던지던가! 여튼!
대한민국이 자랑질 하는 G20? G20 국가 중에 유일하게 병역거부자 징역형이 있는 곳이 대한민국이야! 대한민국이 선진국이니 이제는 자랑스럽다느니 이런 홍보하지만 아직 멀었어. 평화를 위해 병역 거부하는 이들이 특혜를 바라는 것이 아냐. 그냥 군사훈련이 없는 대체복무를 요구하는 거야! 그게 힘드니? 헌법재판소가 대체복무제 입법 검토를 권고했고, 2005년 국가인권위가 국방부에 대체복무 입법을 권고했고, 2007년 국방부는 2009년부터는 대체복무 시행하겠다고 말해 놓고 왜 안 지키냐고? 야 이 거짓말쟁이야! 유엔도 병역거부에 따른 징역형은 국제 인권규약 위반이라고 말하는 마당에 무슨 배짱으로 버티는 거니? 존경하는 가카! 글로벌스탠더드 라면서! 왜 이런 건 글로벌 스탠더드로 안 보는 거야? 지금 대한민국의 젊은 청년들 약 16,000명이 넘게 병역거부를 했고 지금도 800명이 넘게 감옥에서 전과자로 살고 있단 말야! 이 청년들이 사회봉사하는 대체복무 도입하면 얼마나 세상이 아름다워지겠어! 이건 세 살짜리 꼬마아이도 아는 사실이야. 그러니까 이제 그만 쫌 감옥에 가두고 대체복무 도입하란 말야! 제발 쪼옴~~~!!

 

이제는 탈핵! 반핵!

스리마일 섬 핵 발전소 사고, 체르노빌 핵 발전소 사고, 후쿠시마 핵 발전소 사고, 그리고 다음은? 바로 우리야 우리! 원자력으로 돈 버는 놈들은 맨날 우리나라는 안전하다고 그러고 있고, 언론은 관심도 없고. 우리나라는 말야, 핵사고 날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땅도 좁은데 신규부지까지 56개의 원전. 이거 어마어마하지 않니? 핵발전소 개수 많은 나라, 원전 기술 보유한 나라, 그리고 수출하는 나라! 우리나라와 프랑스 빼고 다 사고가 있었어. 이제 우리 차례라니까. 원전 없으면 전기가 부족해서 못 산다고? 그럼 원존 의존도가 50%인 벨기에는 왜 원전 없애기로 결정했을까나? 원전이 효율적이라고? 이미 신재생에너지가 더 싸다고 밝혀졌고, 원전 폐기비용은 왜 발표 안 하니? 고리 1호기는 말야, 지금까지 약 130회가량 사고와 고장 있었어. 이거 거의 기네스북 수준 아니니? 한국 원자로가 안전하다면 서울에 지어봐! 왜 자꾸 지방에다가 짓는 건데? 물이 필요하다고? 그럼 유럽 한가운데 있는 나라들은 어떻게 원자로 쓰고 있니? 사람들이 잘 모른다고 막 거짓말하고 얼렁뚱땅 넘길라 하고 니들 그러지 마!!! 이제는 탈핵!!! 반핵!!! 하자고~ 제발 쪼옴~~~!!!